infostory

관리자
광고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와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와 요금제



요즘은 경기도 어렵고 돈모으기도 어렵다보니, 통신비라도 아끼기 위해서 기존의 통신 3사에서 알뜰폰으로 넘어가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알뜰폰은 대표적으로 CJ 헬로모바일을 비롯해 기존 통산3사에서도 알뜰폰 브랜드가 있죠. 그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알뜰폰이 우체국 알뜰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와 요금제



불행히도 우체국 알뜰폰의 홈페이지는 누가 만들었는지 가입하려고 우체국알뜰폰 사이트를 들어가면 아무리 봐도 뭐가 좋은지 뭐가 추천인지 무슨 요금제는 이리도 많은지 정말 모든걸 어렵게 만들었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우체국 알뜰폰의 단말기 가격과 추천 요금제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은 기존 통신3사의 통신망의 서비스를 이용해 이동통신을 재판매하는 개념의 서비스입니다. 저렴한 요금과 저렴한 단말기를 지원하며 SK, KT, LG 의 망으로 서비스를 하기에 가격은 저렴하지만 통화품질은 똑같죠.




이렇게 저렴한 서비스를 할수있는 이유는 기존 통신사로부터 회선사용요금을 반값의 도매가로 제공받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저렴하게 제공된 망을 이용해 소비자에게는 20~30%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들을 끌어 모으고 있기에 가입자가 점점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렴함을 강조한 브랜드이다 보니 우체국 알뜰폰 의 단말기는 최신기종이 없지만, 덕분에 굉장히 저렴한 상품들이 많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종류


우체국 알뜰폰의 단말기 가격을 보시려면 강조되있는 금액보다는 위의 할부 원금을 보셔야 합니다. 강조되어있는 금액은 다른 통신사와 마찬가지로 약정기간과 강제로 써야하는 요금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할부원금을을 봐야하는 이유는 아래의 빨간색으로 강조된 가격은 소비자에게 약정과 요금제 에 대한 설명은 뒤로 미룬채 무조건 한달에 내야 할 금액만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본인이 생각하고있는 가격대의 적절한 단말기 가격을 보려면 위에 작게 써있는 할부원금을 보고 선택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로 아래의 빨간 가격은 통신비를 제외한 30개월 동안 내야할 할부금을 뜻합니다. 1만원이라 할지라도 30개월이기에 30만원이나 한다는 거죠.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와 요금제


먼저 LG U+ 망을 이용해서 쓸수 있는 단말기들입니다. 



Sk 통신망을 이용해 쓸수있는 단말기들입니다. 할부원금을 보시기 바랍니다.




KT 망을 이용해 쓸수있는 단말기들입니다. 


종합적인 가격

이러한 단말기들의 대부분은 20 비싸면 50만원이 넘습니다.  비교적 최신기종도 있지만, 메이저 단말기 제조사의 대표급 단말기는 없으며, 대부분 실속형단말기 들이죠. 그나마 비교적 저렴한 제품은 폴더폰이나 중고폰 등이 있습니다. 이런 단말기들의 가격은 기계값이 5~10만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가장 싼 스마트폰은 삼성 캘럭시 코어가 135000 원입니다.





우체국 알뜰폰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단말기는 둘째치고 저렴한 요금제 때문이기 때문에 이제 가장 중요한 요금제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단말기를 구매하고 무약정을 했을시에 요금제입니다.





단말기를 구매하고 약정계약을 했을시에 요금제입니다.




이 외에도 약정후불과 무약정후불의 요금표가 더 있습니다. 하지만 봐봤자 더 헷갈리기만 할뿐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려면 


휴대폰을 받는용도로만 쓰시는 분들이라면 유니컴즈의 슬림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

기본료 3천원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선불요금제이기 때문에 통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천원단위로 충전을 해야합니다. 





그외의 경우는 요금제가 6개사업자의 18개 요금제와 후불, 선불, 약정, 무약정 으로 나누어져 있음으로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착기가 힘듭니다. 본인이 원하는 요금제를 찾기 위해서는 수백가지가 있는 요금제중에 검색을 통해 찾는게 빠른편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본인이 사용하는 통신량을 숫자로 기입해서 체크 하면 원하는 요금제가 뜹니다.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와 요금제



알뜰폰은 이름처럼 알뜰폰이기에 데이터 요금이 기존 통신3사보다 비싼편입니다. 이용량이 적은 소비자를 타킷으로 한 폰이기 때문이죠. 처음에 출시 할때는 기본료 0원과 기본료 39.900원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있었지만, 지금은 사라졌습니다. 그러고 보면 처음엔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이었죠. 기존통신사보다 반값에 가까웠으니 말이죠. 하지만 발신을 많이 하지 않는분이라면 저렴한 조건에 가입할수 있으니 잘알아보고 좋은 요금제를 선택해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