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tory

관리자
광고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작약차의 효능과 작약차 끓이는 방법


작약이란


작약은 적작약와 백작약 두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작약은 한약제이지만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쓰이는 약제이기도 한대요. 주료 여성들한테 좋습니다. 하지만 냉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을경우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수 있습니다. 특히 체질이 냉한사람이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수가 있기 때문에 냉한 체질의 사람은 약의 냉한 기운을 완화시켜 쓰는게 중요합니다. 완화 시키는 방법으로는 술에 담궈두었다가 잘 짜낸후 후라이팬에 볶아서 쓰면 냉한 기운이 많이 완화 된다고합니다. 시중에는 이러한 과정을 거친 제품이 많으니 그중 하나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작약은 임신착상에 좋습니다.


이러한 논리는 한연구에 의해서 밝혀졌는데요. 두마리의 생쥐에게 착상이 잘안되도록 방해하는 약물을 준뒤에 한마리에게 작약의 추출물을 투여했는데, 작약 추출물을 투여한쥐가 그렇지 않은 쥐에 비해 임신이 더 잘되는 결과가 확인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작약차는 간기능과 어혈을 푸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좋은 효능으로는 복통과 설사에 대한 효과가 좋으며 기관지나 염증, 위궤양 등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산전과 산후로 인해 생기는 여성들에게 생기는질환에 특히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불규칙한 월경이나, 산후조리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니 여성분들은 꼭 챙겨드시면 좋은 차입니다. 특히 임신을 준비 하시는분들이라면 자주 드시는게 좋은게 작약차입니다.


작약차 만드는법


작약은 보통 시중에서 적당한 입자로 분쇄하여 볶은 제품이 여럿 있습니다. 그중 하나를 드셔도 되지만, 냉한 성질의 체질이 아니신분들은 햇볕에 잘 말린 작약의 뿌리를 구매하여 작약 약간과 물 대추, 생강 등을 넣고 잘 우려내어서 입맛에 따라 꿀을 타서 드시면 됩니다.


볶는 과정을 다 거처서 우리가 간편하게 마실수있도록 티백으로 만들어진 제품도 있으니 이런경우에는 보리차를 끓이듯 티백1개와 물 500ml 정도를 끓인후 조금더 달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맛은 좋지는 않지만 효과는 확실히 좋으니 맛이 없더라도 자주 먹는 버릇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