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tory

관리자
광고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귤껍질 전자렌지 사용법과 효능



겨울철 많이 먹는 과일중 하나가 새콤하고 달콤하기도 한 귤입니다. 이게 하나만 먹어야지하고 하나까서 먹기 시작하면 몇개를 먹었는지 모를정도로 빈봉지만 남는경우는 저만 그러는건 아니겠죠?

하지만, 어떤귤은 너무 시어서 신맛을 싫어하는분들은 정말 먹기가 곤욕스러울때도 있어요. 이런귤을 시지 않게 먹을려면 조금 주물럭주물럭 해서 드시면 신맛이 덜난답니다.

그럼 먹고남은 귤껍질 어떻게 할건가요? 그냥 버릴건가요?  버리지 말고 남겨두세요. 오늘 말씀드릴 귤껍질의 효능을 알고 나면 절대 못버릴거에요!



사설이 길었는데 귤껍질을 진피라고 합니다. 한약재로도 쓰이죠.  효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자면 이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 풍부 : 신진대사를 돕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함 또한 감기예방의 효과도 있음

방향제/청소효과 : 세정과 살균 냄세제거에 효과가 좋아서 가스레인지의 냄세를 없을때 좋으며 내부를 청소하기에도 좋음

손난로: 귤껍질을 봉지나 랩에 쌓아서 전자레인지에 30초 이상 돌려주면 손난로가 될수있음 약 1시간~2시간 사용가능

가습기/입욕제 : 귤껍질을 잘 모아서 곳곳에 놔두면 가습효과와 함께 귤의 자연향이 퍼지게 됨. 또한 욕조에 받은 물에 귤껍질 넣으면 아로마테라피의 효능이 있음 단 귤껍질을 깨끗히 씻어서 신문지위에 놓고 2일정도 말려주세요.

찌든때제거 : 귤껍질 안쪽의 하얀실타래같은 부분은 특히 세정능력이 탁월해서 도마나 그릇의 찌든때를 쉽게 벗거내는 효능이 있음. 또한 비린내가 안씻기는 그릇이나 냄비의 경우 귤껍질과 물을 2분정도 끓여주면 냄비의 기름때외 비린내를 없앨수 있음

광택효과 : 귤껍질을 끌인물을 행주나 면에 적셔서 가죽쇼파나 신발, 옷등을 닦아주면 반짝반짝한 광택을 내주는 효능이 있음

귤차: 귤껍질의 표면을 깨끗히 씻어준후 5mm 정도의 두께로 채썰어물에 담궈놓은후 1시간후에 건져서 설탕이나 꿀을 물과 1:1:1 비율로 약하게 끓여주면 향긋한 귤차가 됨

피부팩: 귤껍질을 곱게갈아서 우유,꿀,을 섞고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해준후 피부에 발라주면 보습, 미백효과가 탁월한 천연팩이 됨



귤껍질은 제주에서 제주특화한약재로 육성할 만큼 그 숨은 효능과 효과가 많은 천연자원입니다. 이렇게 선정된 기준은

소비가 많은 한약재
다빈도 처방 한약재
아열대기후에 적합한 한약재

등의 기준이 있는데 귤껍질이 이중 최소 하나이상의 기준을 충족시켰기 때문이에요. 사진으로 보신분들은 보셨겠지만 제주도에서는 귤껍질을 밭한가득 펼쳐놓고 말리기도 하죠.




또한 의학적으로 밝혀진 성분과 효능이 있습니다.

귤껍질의 아우랍텐 성분이라는게 있는데 이성분이 신장암을 억제합니다. 



이 효능은 충남대의 권기량교수 연구팀이 2015년 효능을 규명해내서 기사에 실리기도 했죠.

특히 기존에 사용되는 항암제는 세포독성 때문에 백혈구를 감소시키는등의 부작용이 있었지만 이번연구로 독성없이 신장암의 진행을 막을수있는 치료법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기사에따르면


한국원자력연구원의 박상현 박사팀이 귤껍질인 진피에 헤스페리딘(Hesperidin) 이라는 성분이 방사선 손상 예방하고 치료특성의 효능이 있다는결 규명해냈습니다. 


헤스페리딘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모세혈관을 보호 또는 항암 작용을하는 항산화 기능성 성분이라고 합니다. 실험용 쥐에 처방하여 하루만에 효능을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을 추출하기엔 기술적인 시간이 걸리기에 따로 상용화는 아직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귤껍질을 마구마구 씹어드시진 마세요 :)


이렇게 오늘은 알려진 정보들과 안알려진 정보들을 모아서 정확하게 정리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부디 귤껍질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좋은 효과 많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