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tory

관리자
광고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커피얼룩제거 방법 3가지

커피얼룩제거 방법 3가지


어두운색의 옷은 그나마 괜찮지만, 밝은색의 옷은 빨간음식이나 커피가 묻을경우 잘 안지워지죠. 특히 흰색옷에 생긴 커피얼룩 같은 경우는 더욱 눈에 띄기 때문에, 지우지 못한다면 버려야 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특히 아끼는 흰색 블라우스 같은 옷이라면 외출복이기에 밖에서 커피를 마시다가 흘리기라도 하면, 정말 난처한 상황이 옵니다.


이럴때 흰옷 뿐만이 아닌 밝은계열의 옷에 커피얼룩이 생겼을경우 제거 하는 방법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커피가 묻은지 얼마 안됐다면

밖에서 커피가 묻은지 얼마 안됐다면, 냅킨이나 화장지에 물을 살짝 젹셔서 커피가 묻은부위에 대고 눌러줍니다. 이러면 커피가 흡수되어 다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제거가 됩니다. 


커피얼룩제거 방법 3가지


만약 편의점이나 카페에서 구할수 있는 탄산수가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손수건이나 마른 천에 탄산수를 적셔서 커피흘린 위치를 닦아주면 더욱 깨끗하게 지울수 있죠. 탄산수라고 해서 콜라로 할경우 더욱 얼룩지니 콜라는 사용하면 안되요 ;; 사이다 또한 많은 당분이 포함되어 있기에,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탄산수가 가장 적당합니다.



2. 집에와서 커피묻은 자국을 발견했다면

집이라면 옷에 묻은 얼룩을 지울수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유는 집에서는 사용할수있는 도구들이 더 많기 때문이죠. 가장 확실한 방법은 식초와 주방세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식초와 주방세제를 반씩 섞은후(물은 넣지않습니다.) 칫솔로 얼룩부위를 살살 쓸어 주면 얼룩이 사라지는걸 볼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얼룩이 지워지지 않았다면, 밖에서 사용했던 탄산수에 옷을 담궈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담궈놓는 시간은 그리 길지않아도 됩니다.  이때 식초도 약간 섞어주면 더욱 좋겠죠?


커피얼룩제거 방법 3가지


3. 커피외의 얼룩

옷에 볼펜얼룩이 생겼을 경우가 있는데 이럴땐 위의방법보다 모기물렸을때 쓰는 물파스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글리세린을 이용한 얼룩을 지우는 방법이 있는데 보통 가정에 글리세린이 있는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만약 글리세린이 있다면, 물과 희석해 옷을 담궈놓아도 얼룩이 쉽게 지워진다고 합니다.



우유나 양파가 얼룩을 지우는데 효과가 있다고하는데 두종류다 얼룩을 완벽하게 지우기엔 부족합니다. 특히 양파같은 경우는 김칫국물과 같은 빨간색 음식물에 얼룩이 졌을경우엔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 



위에서 말한방법 처럼 외부에서 외출복에 갑작스럽게 얼룩이 졌고 집에가서 갈아입고 오고 싶은 심정일땐 탄산수를 이용하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될수 있겠네요.


그리고 집에서는 식초를 활용해 주세요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