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tory

관리자
광고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두통은 이유없이 찾아오는 불청객과도 같습니다. 남녀 모두가 두통에 시달리는 분이 많겠지만, 특히 여성들이 두통을 많이 호소 하는편이죠

두통의 원인은 근육의 긴장이나 스트레스, 불규칙한 호르몬 등 다양한것들이 원인이지만, 가장 많은 원인이라면, 스트레스 와 신경성, 그리고 앉아서 일하는 사람이 거북목 일경우 심하게 나타납니다.

 

이럴때 보통은 두통약을 먹기도 하지만, 두통약이 안듣거나, 위에 부담을 주기 싫은 분들도 많을것입니다. 장기적으로도 두통이 심할때 두통약을 자꾸 복용하는방법은 바람직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정말 심각한 두통이라면 병원을 방문해 보는게 좋습니다. 특히 메스꺼움과 현기증을 수반하는 두통은 매우 위험할수 있으니 꼭 병원에 가시길 바라며, 가벼운 두통을 완화 시킬수있는 민간요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혈 마사지

목이나 어깨를 조이고있을 모두 벗은후 목덜미 에 있는 경혈을 눌러줍니다. 누르는 강도는 기분이 좋을정도로 눌러주면 좋습니다. 경혈을 누를땐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하며, 약 10분정도 지속해주세요. 


반신욕

두통은 보통 목이나 어깨가 뭉치거나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서 생기는 증상이 많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될수 있도록 반신욕을 해주는 방법도  매우 좋습니다. 더불어 기분전환까지 할수 있는 방법이죠.


간단한 운동 두가지

두통에 효과를 봤다는 운동 두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방법으로 효과를 보신분들은 약이나 다른 방법보다도 이방법이 제일 효과가 좋았다고 합니다.


1. 손끝을 어깨에 붙이고 어깨를 돌리는 방법입니다. 어깨와 목주위의 긴장이 풀리며,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2. 벽에 손을 짚고 팔 굽혀펴기 하듯이 밀었다 당겼다 합니다. 가슴이 벽에 닿을듯이 가까이 붙여주세요 견갑골이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철분 섭취

특히 여성같은 경우는 철분이 부족해서 두통이 많이 생기는 편입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열액속의 헤모글로빈이 감소하여 몸에 산소가 부족해지는 경우입니다. 

철분이 포함 된 음식으로는 시금치, 표고버섯, 호박 등이 있습니다. 기능성 식품으로는 프로폴리스 가 있죠. 간단하게 철분을 복용하고 싶다면, 편의점에서 철분이 포함된 음료 마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철분을 복욕하고 두통이 개선되기 까지는 약 1시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댓글